로고 로고

상단이미지 상단이미지

NEWS & EVENTS

푸조 자동차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PEUGEOT 브랜드 CEO 린다잭슨, 그녀가 한국에 온 이유는?
  • 2023. 08. 03
  • 아이콘 2342

PEUGEOT 브랜드 CEO 린다잭슨, 그녀가 한국에 온 이유는?

 

* PEUGEOT 브랜드 CEO 린다 잭슨과의 인터뷰
* 한국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생각, NEW 408의 매력 포인트, 푸조 브랜드의 미래에 대한 의미 있는 대담
 

[인터뷰 영상 보러가기: https://youtu.be/tSqVudYPhE8 ]

 


LINDA JACKSON COVER-2.png
 

 

Q. 음식, 문화 등 한국에 대해 인상 깊은 점은?

A. 한국은 매우 역동적이고 활기찬 나라로 느껴집니다. 한국에 계신 여러분들은 모르시겠지만, 제가 사는 프랑스에서는 드라마, 음악, 음식 등 모든 유행이 온통 한국에 관한 것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는 특히 한국 음식에 빠져있답니다.

 

Q. 2019년 방문 이후, 4년 만의 방문 소감은?

A. 다시 오게 되어 기쁘고, 정말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4년 전에 비해 세계적으로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는 전기차 시장이 많이 바뀌었죠. 그뿐만 아니라 전자 기술과 커넥티드 서비스는 정말 많이 달라졌고, 이러한 변화 속에 있다는 것은 무척 신나는 일입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한국은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어 매우 흥미롭고 나중에 다시 한국에 오고 싶습니다.

 

Q. 푸조 브랜드 데이(5월 24일)에서 푸조 뉴 408 런칭 및 미래 비전을 함께 나눈 소감은?

A. 푸조 브랜드 데이는 매우 즐거웠습니다. 기자부터 고객, 딜러, 투자자들에 이르기까지 많은 분을 만났고, 한국의 멋진 댄스 크루이자 NEW 408의 브랜드 앰배서더인 프라임킹즈도 만났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푸조 브랜드에 대한 많은 분의 관심과 열정 또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푸조 브랜드의 미래에 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멋진 기회로 가득 찬 한국 시장에서 다시 모험을 시작할 푸조의 미래가 매우 기대됩니다.

 

linda jackson 7.png
 

Q. NEW 408을 소개해 주신다면?

A. NEW 408은 새로운 컨셉의 차입니다. 전면에 새로운 로고와 배지를 선보인 NEW 308을 작년에 출시했는데요. NEW 408은 더 나아가 푸조의 새로운 세대를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죠. SUV와 세단이 혼합된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개념으로, 다이나믹 패스트백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 차는 우리의 중요한 세 가지 가치를 가진 아름다운 자동차입니다.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디자인을 의미하는 "Allure (매력)", 환상적인 i-Cockpit®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Emotion (감성)", 최상의 품질을 나타내는 "Excellence (탁월함)"가 바로 세 가지 가치입니다. 그래서 NEW 408은 푸조의 현재와 앞으로 어디로 갈 것인지를 보여주는 매우 중요한 차입니다.

 

Q. NEW 408의 매력 포인트를 좀 더 말씀해 주신다면?

A. 우리가 푸조를 대표하기 위해 선택한 "Allure" 는 매력의 힘, 즐거움의 힘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NEW 408을 보는 순간, 이 차가 정말 아름답다는 것을 단숨에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다른 차들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며 독특한 차입니다. 직접 보시면 바로 "그래, 이게 바로 푸조야" 라고 하실 거예요. 이처럼 NEW 408은 "Allure" 그 자체죠. 매우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디자인으로요!

 

Q. 푸조의 브랜드 가치인 "ALLURE"에 대한 설명

A. "Allure"가 한국어로 옮기거나 이해하기는 꽤 어려운 단어라고 들었습니다. 사실 "Allure"가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단어이기는 하지만, 나라별로 "Allure"를 각국의 상황에 맞게 표현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제가 분명히 말하고자 하는 것은 "강렬한 매혹과 짜릿함" 인데, 그것은 어떤 끌림이나 카리스마일 수도 있습니다. 더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보자면, 고객이 푸조를 보는 순간 "너무 좋아, 갖고 싶어, 어서 운전해보고 싶어" 라고 말하기를 바라는 것이죠. 이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Allure"입니다.

 

Q. NEW 408 캠페인 슬로건 THE LANGUAGE OF ATTRACTION의 뜻은?

A. 매혹의 언어 (The Language of Attraction) 는 푸조가 말하고자 하는 "Allure" - 아름다움, 매력, 디자인 등을 직접 표현하는 것으로 확장한 슬로건입니다. 예를 들어 아름다운 소재, 아름다운 표현, 시각 예술 등을 통해서도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강렬한 매혹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있어 "댄스"만큼 딱 맞는 게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멋진 댄스 크루인 "프라임킹즈"와 협업을 진행했고, 결과는 매우 환상적이었죠. 우리의 잠재고객분들에게 반향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고, 솔직히 한국의 댄스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까요.

 

linda jackson 3.png
 

Q. 푸조에게 한국 시장과 한국 소비자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A. 네, 한국 시장은 푸조에게 정말이지 중요합니다. 꼭 챙겨야 하는 중요한 시장이 아니라면 저도 여기까지 오진 않았겠죠. 왜 중요한지는 제가 한국에서 많은 트렌드가 나오고 있다고 했을 때 약간의 언급을 했던 것 같습니다. 자동차 측면에서도 한국 제조사들의 트렌드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한국은 인도·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NEW 408을 출시하는 첫 번째 국가입니다. 이는 우리에게 매우 전략적인 결정이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푸조는 매년 전 세계 백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하는 강한 브랜드이지만, 좀 더 글로벌화하기를 희망합니다. 한국에 글로벌화로 나아가는 진짜 기회가 있다고 믿고 있고, 한국이라는 전략적 시장에서의 성공을 통해 브랜드가 더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Q. 한국에서의 푸조의 미래는?

A. 네,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시장에 훌륭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앞으로 한국 고객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전기차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국 고객들이 매력적인 디자인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인들이 디자인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션, 건축, 자동차에도 높은 안목을 가지고 있고, 기술적인 부분에도 관심이 많으시죠. 예를 들어 운전자 보조 기능에서도 NEW 408의 매우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인 반자율주행 기능이 한국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Q. 푸조에게 전동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A.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푸조는 유럽에서 전기차 제조사 상위 5개 회사 중 하나이고, 250,000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해왔습니다. 전기차는 우리 사업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고, 유럽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푸조는 세계적으로 전동화 분야의 선두 주자가 되기를 희망하여, 2025년에는 우리가 보유한 모델을 모두 전동화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푸조의 현재 모델들은 80%의 전동화에 도달해서 앞으로 한국에 몇 년 동안 많은 전동화 모델을 소개할 것입니다. 전동화는 기술적인 면에서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Q. 푸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한국의 소비자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

A. 우선 푸조를 구매하신 고객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즐겁게 타고 계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 푸조를 경험해보시지 못했다면 꼭 부탁드리건대 꼭 전시장에 가셔서 꼭 시승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일단 경험해보시면 제가 지금까지 이야기한 푸조의 매혹, 강렬한 매력, 끌림, 흥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까운 미래에 푸조 오너가 되셔서 저희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